티스토리 뷰
지난번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으로 애드센스 가입 방법과 광고단위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애드센스를 처음 가입하는 마당이라면 다음 진행 과정이 궁굼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 다음 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보고자 합니다.
크게 신경을 쓰고 있지는 않았는데요. 최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 보니 전체 계정의 수익금이 10$이 넘어가자 경고 메시지가 켜지면서 빨간색 줄이 생겼습니다.
해당 줄의 내용은 '주소 확인이 되지 않아서 지급이 보류중'이라는 내용이었는데요. 알아보니 애드센스를 처음 가입하고 10달러가 넘으면 주소확인(본인인증)을 위해서 해외 우편으로 핀번호를 보내는 절차가 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 알림 내용을 '작업'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주소인증인라는 페이지가 나타났고, 수익이 인증 기준액에 도달해 인증 절차를 시작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첫 지급금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거쳐야하는 과정이라고 하네요. 인증 과정은 핀번호로 대체되는데 가입당시 작성한 주소로 실 우편을 통해 발송되는 것 같았습니다.
이 과정에서도 운영 상태는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며 수익도 계속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핀 번호는 우편을 통해서 발송된 내용물 속에 게재되어 있으며 주소확인용 PIN번호 입력란에다 입력하면 수계정 인증 절차는 마감 된다고 합니다.
끝으로 PIN번호가 생성된 날로부터 3~5일 이후 자동으로 발송이 되고 우편은 2~4주가 걸린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대략 짧게는 3주 길게는 6주 정도 기다리면 온다는 뜻 같았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조금 더 걸리는 사람도 있고 정말 2~3주만에 받으신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시작하고 첫 수익금인 만큼 우편물이 어떤 모습일지도 참 궁굼한데요. 한 달 후쯤 우편물이 도착하거나 애드센스 계정이 다른 상황이 발생하면 그 때 다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