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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는 가입자의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켜주고 발생한 수익금에 대해서 일정부분 수수료를 제한 수익금을 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쉽게 인터넷이나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인데요.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글로벌 그룹 구글에서 진행하기도 하고, 워낙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하기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광고의 효과도 좋아 광고를 진행하는 사람도,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진 않은데요. 그래도 몇 가지 기본 조건은 충족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이용 자격 (도움말 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구글 아이디를 이용하여 가입하며, 웹사이트 보유, 18세 이상 성인, 해당 사이트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준수 및 6개월 이상 사용 등이 기본적인 조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애드센스 가입 조건, 이용 자격

- 18세 이상 성인 (아마 외국 나이라 우리나라 성년 일듯)

- 콘텐츠가 있는 웹사이트 보유

- 해당 사이트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준수 (도박이나 불법, 성인물 콘텐츠 사이트 등을 말함)

- 보유 사이트 운영기간 최소 6개월 (이는 일부 지역/국가에 해당)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한다면 법적 성년으로서 합법적인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면 가입 조건(이용 자격)에는 포함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가입 조건이지 가입이 바로 된다는 말은 또 아니다보니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최근에 가입하면서 확인한 바로는 가입 단계가 다소 축소되면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조금 편리해진 것 같기도 한데요.

   

 

 

애드센스 가입 후 첫 화면입니다. 가입시에는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영문으로 가볍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름은 보통 아실테고, 주소는 포털사이트에서 자기집 주소 검색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처음 인증받을 사이트를 입력해야하는데 그 사이트는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가능한 사이트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쉽게.. 네이버 블로그는 안되고,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으로 만든 개인 사이트/블로그 등 html소스를 운영자가 직접 만질 수 있는 사이트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가입하시고, 광고만드는 방법은 '내광고' 탭에서 생성이 가능한데요. '새광고단위'를 누르시면 개별 광고 단위 1개를 만드실 수 있답니다.

 

▶ 내 광고 - 새광고 단위 - 이름, 크기, 채널(그룹), 스타일, 맞춤채널(광고 내용 집중 여부) 선택 - 저장 및 코드 생성  

  

 

- 광고단위크기는 다양한 크기가 있는데요. 자신의 사이트나 삽입할 위치에 따라서 적절한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권장 옵션 이내에서 만드시는 것을 추천하는데.. 일반적으로 눈에 보기 좋은 사이즈 이고, 눈에 보기 좋다보니 광고주들도 선호하고.. 선호도가 높으니 광고의 다양성이나 광고비도 높게 나오므로 수익을 신경쓰신다면 맞춤형 사이즈도 좋지만 권장 옵션 내에서 만드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 광고유형은 텍스트/디스플레이가 있는데 텍스트는 말 그대로 문자만 나오는 광고이고, 디스플레이는 일반 배너 광고입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로 해두시면 알아서 문자 혹은 그림형 배너가 자동으로 송출되는데요. 다양한 광고를 많이 유치해 해당 광고 자리에 대한 경쟁률을 높이는 것이 사용자(본인)에게 좋으므로 딱히 중요한 이유가 아니고서는 옵션 그대로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로 놔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광고 스타일은 특히 문자(텍스트)광고에 크게 적용되는 부분인데요. 사이트마다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문자형 광고가 송출될 때, 글자 크기나 색깔, 배경색, 테두리색 등의 디테일을 결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너무 튀어도.. 너무 튀지 않아도 좋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기본으로 놔두시길 추천합니다. (만약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애드센스에서 알아서 알림을 띄워줍니다. 배경색이 사이트 색이랑 다르니 바꿔보지 않겠냐는 식으로요)

 

- 맞춤 채널은 광고단위를 여러개 만들면 사용자가 헷갈릴 수도 있고 2~3개를 삽입하면 통계 확인도 어렵고 하므로 그룹 등으로 묶을지 말지를 선택하는 옵션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추가적으로 특정 부분의 광고주들에게 어필해서 더 많은 선택 더 높은 단가를 노릴 수도 있지만 100% 확실하게 입증된 부분은 아니라고도 알고 있네요. 최소한 통계확인시 편리하므로 사이트 단위로 묶어 주심이 좋습니다.

 

- 대체광고는 미노출시 어찌할지를 묻는 옵션인데.. 그럴일이 거의 없으므로 그냥 놔두셔도 됩니다.

 

다양한 옵션을 맞추어(사실상 크기와 이름, 맞춤채널정도지만.) 저장하면 위와 같은 코드가 생성되는데 이것을 자신의 사이트에 원하는 곳에다가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또.. 여러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애드센스의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해야하므로 (링크)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략히 설명드리면 한 사이트(화면)에 3개 이상의 콘텐츠(배너)광고를 설치하면 안되고 (3개까지 됨), 링크광고는 3개, 검색창 광고는 2개 까지만 허용되며, 모바일화면에서 첫 화면에 300x300, 368x280처럼 광고만 첫화면에 나오게 하면 안된다 등과 같은 규정입니다.

 

안걸리면 모르지만 꾸준히 검수되고 있고, 걸리면 수익금 몰수, 애드센스 가입 불가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므로 되도록 가능하면 웬만하면.. 규정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코드를 넣으셨으면 이제 승인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코드 삽입을 확인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안된거 아니냐 의심말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3번째 말에서 처럼 (또는 ~~ 다시 제출)을 누르시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되므로 더 많이 기다리셔야 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시면 이후의 가입 과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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