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아는 지인분께서 르노삼성 QM3 장기렌트 알아보는 중인데, 실제로 장기렌트나 리스가 정말 저렴하다거나 혜택이 신차 할부에 비해서 좋은 것이냐 물신 일이 있었습니다.
처음 질문을 듣고는 이것을 어떻게 답해드려야 할지 참 선뜻 말씀드리기가 어려웠습니다.
"네 훨씬 좋습니다!"는 왠지 새빨간 거짓말처럼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았고, "별로 안 좋아요!"는 여러가지 장기렌트나 리스의 장점들을 고려해본다면 안 좋다고는 하기가 또 어렵기 때문이었습니다.
조금 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경우에 따라, 구매(운용)하려는 분의 상황이나 조건 및 시기에 따라서 일반 신차할부에 비해서 분명히 더 좋거나 거의 같은 조건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있다보니 선뜻 좋다거나 별로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QM3 장기렌트를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한 곳의 영업점 (딜러)만 선택해서 알아보실 것이 아니라 같은 QM3 차종이라도 지역별 브랜드 영업점에서 따로 문의하시어 견적을 받아놓으신 다음 장기렌트 또는 리스의 견적서와 함께 비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략적인 차등의 등급만 정하실 것이 아니라 견적서 산출이 가능한 최종 출고가격까지 정확하게 산출해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대를 알아보시기 위해서 여기저기 문의해보시거나 장기렌트, 리스 상담을 받으시는 경우엔 허울좋은 미끼(홍보)성 가격에 현혹되시기 쉽기 때문입니다.
경우에 따라선 내가 초기 비용으로 얼마를 낼 수 있는지도 대략적인 금액대가 아닌 얼마를 현금으로 내고, 얼마는 할부로 납부하는데 어느 금융사에서는 평균 금리가 몇 %인지도 같이 포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시다보면 개인 신용등급도 알아두시는 편이 금융 거래를 위해서는 일거리가 늘긴 하지만 조금 더 수월하게 금융정보 확인이 가능하실 것도 같습니다.
내가 초기자금을 얼마를 내고, 어떻게 내는지 그리고 QM3의 어떤 등급/옵션을 넣었을 때 등록비 취등록세 지방세 및 기타 세금들을 모두 포함해서 실제 구입가를 산출해놓으시고 그 다음 장기렌트 또는 리스 차량의 견적을 받아서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장기렌트 리스 견적은 대략 2~3곳 정도에서만 비교해보셔도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아실 수 있을 건데요.
중요한 포인트는 개인 (일반 직장인 또는 근로소득자)이신 경우라면 대체로 신차할부 - 중고차할부로 그냥 하시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개인이나 법인과 같은 <사업자>인 경우 비용처리 등을 활용하여 세제절감의 효과를 누리게 되면 그리고 운행 거리가 긴 경우 LPG 연료 등을 사용하는 차량의 이용이 가능하기에 일반인이 구입하기 어려운 신차급 LPG 차량을 신차 할부 못지 않게 많은 혜택을 누리면서 차량 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분들은 리스 운용을 많이 선택하시기도 합니다. 결정적으로 장기렌트와 달리 리스의 경우 하/호 번호판이 아니거든요. (요즘 렌트 차량들에는 '허' 번호판이 아닌 하/호로 발급)
허하호 많이 보인다고 괜찮다 생각하시는 분들 많지만 여전히 허/하/호를 의아하게 보시는 분들이나 빌린차라고 여기시는 분들도 제법 있으므로 이 점도 한 번 정도는 충분히 고려해보셔야 하겠습니다.
어렵게 설명드린 것 처럼 보이지만
브랜드 차량 영업점에서 상세하게 등급/옵션의 견적을 받고, 렌트&리스 전문회사에서 견적서를 받아 정확히 비교하시면서 따져보시면 되는 일이기 때문에 사실 그렇게 어려운 것도 아닙니다.
특히 순서가 중요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렌트카나 리스사에서 견적을 먼저 받아보셔도 관계 없습니다.
견적서 받아보고 매장의 신차 할부 견적서와 비교해서 좋으면 하시고, 별로라면 그냥 신차 할부로 구입하셔서 차량 운용하시면 되니까요.
장기렌트 혹은 자동차리스에 대해 알아보시는 사장님들이시라면 토탈 가격비교 맞춤견적 가능한 리더스카를 추천해드립니다.
저렴한 연료비의 LPG는 물론 중형 세단, 고급 대형 세단 및 외제차 그리고 중대형 렌트카 브랜드의 상품 등 이용가능한 차량들에 대해서 쉽게 맞춤 상담이 가능하니 견적서도 받아보시고 평소 궁금하셨던 세금이나 세제혜택 관련된 부분, 운용 종료시 차량 설정 등 다양한 쪽으로도 많이 물어보시고 최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위 글은 리더스카 서비스를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