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축은행을 통해서만 2조원 이상의 자금이 지원되는 직장인 햇살론 구비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서민들에게 지원해주는 대표적인 서민금융 공동 브랜드인데요.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서 시중 1금융권 은행의 이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서민전용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 햇살론은 서류만 잘 준비되고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당일에도 대출이 진행될 만큼 발빠른 진행 속도를 보이고, 시일이 걸리더라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는 충분히 진행이 되기도 하는데요.
빠른 진행을 위해서는 충분한 사전 서류 등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럼 햇살론 대출 신청을 위해서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직장인 햇살론 채권기관(은행) 구비/발급 서류
- 신용보증신청서 (채권기관 비치, 작성)
- 거주주택 등기부등본
보통의 신용대출과 마찬가지로 햇살론 역시 은행에서 일부 서류를 작성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햇살론 전문 상담사가 많은 부분을 도와드리기 때문에 사실 크게 어렵거나 걱정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특히나 조금 더 어려운 은행 서류 등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는 적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직장인 근로자 햇살론 고객준비서류 (기본)
1. 주민등록등본
2. 재직관련 확인서류
3. 근로소득 확인서류
기본적으로 본인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재직 및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들을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재직 및 근로소득 확인 서류 등은 정규직, 비정규직, 일용직, 미신고 근로소득, 현금수령자 여부 등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다 보니 개인별로 맞는 서류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선 근로소득 신고 근로자는 크게 정규직(비정규직 포함)과 일용근로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규직 중에서도 입사한지 오래되어 1년 이상 근무하신 경우엔 재직증명서(또는 고용계약서), 소득금액증명원(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용)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포함)을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재직증명서는 재직중인 회사에서 나머지 서류들은 국세청 인터넷 민원 서비스를 이용해 준비하시면 됩니다.
만약 올해 입사하신 경우라면 짧게는 3개월에서 4개월째 접어드셨을 텐데요. 이 경우에도 재직관련 서류는 동일하지만 소득 확인을 위한 서류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과거 근무처 자격득실 이력 포함) 그리고 급여통장 원본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발급)
일용직근로자이신 경우엔 근로(고용)계약서, 고용주 영업허가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급여통장 원본 정로를 구비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을 미신고하는 경우엔 일용직근로자의 서류와 동일한 내용으로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현금으로 급여를 수령하시는 경우엔 햇살론 서류 준비시 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 사본(고유번호증 포함), 급여지급사실확인서(급여명세표)를 요청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축은행 중앙회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근로자 직장인 햇살론 대출서류 항목들인데요. 개인에 따라서 적용되는 것이 있고 제한되는 경우도 충분히 있을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정부지원대출 도와드림 센터를 통해서 무료로 상담신청을 남기시면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