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하루향기 하루입니다. 요즘은 월탱하는 맛에 하루 하루를 살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소련 중형전차를 타기 시작했답니다.
물론 최근이라기보다는 몇 달 전부터.. 가 좀 더 정확한 표현이겠지만;;
오브젝트 416 전차는 소련 중형전차 8단계 전차 입니다.
음~ 보통 많이 타시는 건 T34에서 T-34-85, T-43, T-44로 이어지는 라인인데요. 저는 삼신기? 라고 불리는 10단계 소련 중형전차 3인방을 모두 연구할 수 있는 A-43, A-44, 물체416, 430-2 라인을 먼저 타봤고 지금은 416을 타고 있답니다.
보통 편의상 416이라고 부르거나 물체, 물건, 오브제 정도로 부르시는 거 같더라구요.
이 라인의 전차들은 기본적으로 1발의 화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연사 속도나 방호력이 떨어진다는 상대적인 단점이 존재하죠.
보통 A-44를 암걸린다 하여 암44라고도 많이 말씀하시기도 하던데.. 개인적으로는 A-44 재미있게 탔었던 것 같습니다.
몸뗑이가 약한 게 사실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엄청 약한건 아니라서 하위 티어에 도탄도 잘 내고? (원래 잘 내야하는데 보통 잘 못냄.. 그런데 생각보다 은근히 도탄되어서 가끔 놀람) 화력도 강력해서 최종포를 섭렵하고는 망하지 않는 이상 1~2킬은 꾸준히 기록했던 거 같기도 합니다.
이건 정확히 오늘 아침 잠시 탔다가 우연치 않게 화증1단계를 주길래 스샷으로 남긴 사진입니다.
8티어 부터는 일반 유저들이 화증 따기가 쉽지 않아질만큼 고수들도 많고 딜을 더 많이 해야하다보니 저 처럼 개발인 유저들한테는 어려운 화증 1단계..인데요.
물론 잘 하시는 분들은 1단계 정도는 쉽게 하시겠지만 뜬금포로 감격 받았네요 ㅎ
오브젝트 416은 사실 A-44랑 타는 느낌이 많이 다른 거 같습니다. A-44는 생각보다 더 단단해서 어지간한 경전은 충각하면 잡을 수도 있는데 416는 내 손해가 더 클 정도로 상대적으로 차체가 더 약하게 느껴졌답니다.
더군다나 전 단계에서 사용하던 주포보다 더 나을 게 없는 스톡포, 더 약해진 듯한 포탑(뚜껑), 그리고 더 열심히 타도 쉽지 않은 8티어 전차라는 점에서 오히려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딱 1가지 2번째 주포(최종포)를 달면 화력면에서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것을 확실히 체감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성형작약탄(골탄)은 평균 관통력 330에 데미지 320이라는 8티어 치고는 높은 화력을 자랑하다보니 화력면에서는 부족함이 없기도 없거니와 위장력도 좋아서 자리만 잘 잡으면 상대방에 노출없이 막강한 화력을 뽐낼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런게 잘 안돼서 쏘면 들키고 쏘면 들키고 하다보니 아직은 어렵지만 간간이 쏘고나서도 적이 어리둥절 하는 모습을 보면.. 약간 이런 느낌을 말하는 거구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게다가 이 라인의 10티어 최종 전차 Obj 430이 듣기로는 10티어에서 위장이 가장 좋다고도 해서 이 라인 타시는분들중에는 승무원 스킬로 위장을 찍으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물론 포탑이 후방을 바라볼 수 없는 반 목,고자 라는 단점이 있지만 그것을 상당한 위장력과 화력으로 상쇄시키는 준 기동형 구축 전차 같다는 느낌도 있고 합니다.
그래서 바로 직전 7단계 전차인 A-44랑은 조금 타는 방식을 더욱 달리해야 하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상당한 화력의 416인데, 9티어 430-2는 더 괜찮은 화력에 머리도 단단해 진다고하니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전차인 것 같습니다.
어서.. 430 연구 트리와 함께 아래라인 T-54라인도 구경해보고 싶네요.